강한국어합격수기

치열한노력으로 목표대학에 입학한 여러분의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한의대 결찰대 동시합격 이승은 공무원합격 조회수 : 77




 

최규백 선생님의 강의를 수강하기 전 국어 공부에서 어떤 어려움을 겪었나요?

대학을 다니다 뒤늦게 수능준비를 결정했기 때문에 공부시간이 많이 부족한데다 대부분의 영역에서 기억이 가물가물했기에 다시 훑고 공부를 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문학작품에 대한 선명한 자신감이 없었고 문법도 체계적이지 않아 중간중간에 구멍이 있는 것 같았으며 그나마 비문학이 제일 자신 있었지만 그것도 수능 시간 안에 지문을 다 읽을 수 있다는 확실한 자신감은 없는 상태였습니다. 특히 사자성어와 어휘 부분은 따로 시간 내어 공부하지 않아 늘 불안한 마음이었습니다. 현역 때 국어실력은 있었지만 짧은 시간에 빨리 리마인드 해야 하는 상황이라 전반적으로 모든 단원에서 자신감이 많이 없었습니다.

 

최규백 선생님의 강의를 어떻게 알게 되었고 수강을 결정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유기적 이과스쿨의 차현우 선생님 강의와 가로세로 한국사가의를 들으러 왔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제 약점인 헷갈리는 어휘와 사자성어공부를 미루지 않고 쉽게 할 수 있는 배경지식 트레이닝 센터 프로그램을 체험해 보고 나서 수강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커리를 살펴보니 감을 잊어버린 국어라는 과목을 전체적으로 빨리 훑어 볼 수 있게 복잡하지 않은 공부순서가 맘에 들어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국어를 전공하신 선생님이셔서 믿고 결정하였습니다. 

 

최규백 선생님 강의에서 가장 좋았던 점과 성적향상에 도움이 되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저는 강의를 듣기 전에 먼저 배경지식트레이닝센터를 이용하였는데, 헷갈리는 어휘를 실수를 하지 않게 되었고 사자성어의 암기가 싫어서 미루면서 막연한 두려움을 가졌던 부분이 게임 하듯이 자동으로 공부가 되어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선생님 강의는 종합강의와 문법 강의가 제게 가장 도움이 되고 좋았습니다. 특히 문법 강의에서는 수학 공식처럼 개조식으로 요약 정리해서 가르쳐주셔서 한 번만 들어도 선명하게 기억에 남았습니다. 문법의 큰 흐름을 잊어버리지 않게끔 단단히 기초를 잡아주십니다. 어디까지 공부를 해야 하며, 무엇이 중요한지를 정확하게 알려주십니다. 저는 시간이 없다는 생각에 교재를 한꺼번에 주문해 놓고 주로 교재를 먼저 풀어보며 틀린 것은 모르면 강의를 참고하는 방법으로 했습니다. 시간이 부족한 수험생에게 방대한 국어를 빨리 정리할 수 있는 엑기스 국어공부였던 것 같고 그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자신만의 수능 공부 방법을 알려주세요. (국어만 적어주셔도 됩니다.)

저는 기출 풀이를 최우선으로 하였습니다. 기출을 3회 정도 반복해서 풀었으며, 시중에 나와 있는 모의고사로 모의 연습을 많이 했습니다. 또한 비문학을 시간 내에 풀기 위해서 지문을 정확하고 빠르게 읽고 푸는 연습을 시간을 재고 많이 했습니다. 

 

타 선생님의 국어 강의를 들어본 경험이 있다면 최규백 선생님과의 장단점 비교를 해주세요.

다른 선생님들의 인강은 지나치게 복잡한 제목을 붙인 강의가 많아 모르는 부분이 생겼을 때 찾아서 듣기가 힘듭니다. 그런데 최규백 선생님의 강의는 간결하고 명료한 타이틀로 쉽게 찾아 들어가서 공부하기가 참 좋습니다. 선생님의 교재도 깔끔한 디자인과 보기 쉬운 짜임으로 되어있어 공부하기에 편했습니다. 또한 다른 선생님들이 그냥 넘어가거나 대충 설명하는 부분들을 최규백 선생님께서는 좀 더 섬세하고 자세하게 짚어주셔서 모르는 것 없이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대조와 대비는 많은 학생들이 헷갈려 하는 개념으로 저도 정확한 차이를 잘 몰랐었는데, 선생님께서 섬세하게 짚어주셔서 좋았습니다. 강의하시면서 주의할 점이나 암기팁을 주시는 것도 최규백 선생님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 강의하실 때 이야기를 들려주시듯이 친숙한 목소리로 가르쳐주셔서 거부감 없이 편안하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최규백 선생님의 강의를 추천해주고 싶은 후배가 있다면 어떤 후배인가요?

중하 4등급에서 최상1등급까지 해당된다고 봅니다.

개념어부터 다시 공부를 해야 하는 수험생이나 복잡하지 않은 강의 커리 구조로 빨리 체계적으로 진도를 나가야 하는 수험생. 그리고 특히 수능공부를 미리 해보고 싶은 고등 1. 2학년 학생들에게도 권하고 싶습니다. 내년에 수능을 치루는 제 동생에게도 미리 해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그만큼 정말 개념을 쉽게 설명해 주시고 방대한 국어공부에 대한 맥을 잡아 주십니다.

다음글 청주교육대학교 18학번 이다원
이전글 홍익대학교 18학번 전효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