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배너

강한국어합격수기

치열한노력으로 목표대학에 입학한 여러분의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서울대 바이오소재공학 19학번 정진수 공무원합격 조회수 : 338

<수험생의 마음을 알아주시는 따뜻한 최규백 선생님>
최규백 선생님께 가장 놀랐던 점은 국어영역을 응시하는 수험생이 가지는 고민과 그 해결점을 통달하고 계시다는 것입니다.
1년간 선생님의 강의를 쭉 들을 때마다 시기별로 발생하는 고민들과 그 해결점을 항상 말씀해주시고 시작하셨고,
국어영역을 응시하는데 있어 반드시 지켜야 할 본질적인 태도를 강조하셨습니다.


<문학 강의의 강점>
선생님의 문학개념수업은 헷갈리는 부분과 오개념, 오지식등을 정확히 짚어주셨고 저희가 간과하고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까지 확실히 알려주십니다. 책은 꼭 필요한 것만 담으셔서 양도 적고 부담도 없습니다.
또한, 규백쌤의 문학내용수업만큼 재밌는 게 없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절대 내용 자체의 암기를 강조하시지 않기 때문에
굳이 내용을 외우려고 하진 않았지만, 선생님께서 풀어주시는 문학 이야기를 들으면 어느 정도 저절로 외워지는 수업이었습니다.


<비문학 강의의 강점>
비문학 수업은 선생님께서 선생님 본인의 역할보다는 수험생 본인의 역할을 좀 더 강조하시는 편입니다.
무책임하게 '너희가 알아서 해라.'라는 뜻이 아니라, 어떤 식으로 읽어내고 어떤 식으로 공부해야하는지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해주시며 비문학 지문에 대한 질문을 드리면 그에 대한 피드백도 개인에 맞게 해주십니다.
또한 수업시간에는 같이 읽으시면서 저희가 독해를 할 때 해야 하는 행동 등을 상세히 설명해주시며,
비문학 공부에 대한 로드맵을 제시하십니다.


<문법 강의의 강점>
규백쌤의 문법 교재와 강의는 단연컨대, 최고입니다. 먼저 교재에는 수험생으로서 알아야 할 문법 지식은 다 들어 있습니다.
꼭 필요한 내용만 스토리텔링 식으로 들어 있으며, 한 권만 배워도 문법은 끝냈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상세히 적혀 있습니다.
또한 선생님의 문법 강의는 최고입니다. 들어보면 그냥 '와'소리가 나올 정도로 쉽게 설명해주십니다. 정말 많이 교수법을 연구하셨구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쉽게 설명해주시고, 암기법마저도 많이 연구하셨다는 티가 날 정도로 빠르게 외워집니다.
어간/어근, 조사/어미, 띄어쓰기와 같이 헷갈리는 개념 역시 규백쌤과 공부하면서 한 번에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규백쌤의 강의를 듣지 않는 친구에게도 규백쌤의 책으로 공부하도록 시켰었는데,
그저 독해만으로도 2019학년도 수능 문법을 다 맞아 왔습니다. (2018학년도 수능 문법 2개 맞음.) 
그 정도로 선생님의 문법 교재와 강의는 최고입니다.


<최규백 선생님만의 특별한 점>
집중력, 에너지가 떨어진다 할 때면, 항상 선생님의 수업을 기다리게 되었었습니다. 수업 때 절대 위축된 모습을 보이지 않으시며 수업 내내 저희에게 에너지를 불어넣어주고 가십니다. 공부의 본질, 진짜 공부와 집중력 있는 공부를 강조하시며 끝까지 파고들어가는 공부를 특히 중요시하십니다. 또한 자신감 넘치시는 모습도 보여주시는데 이는 허황된 자신감이 아닌 정말 많은 노력을 통해 얻어진 것이라는 게 느껴지는 자신감을 보여주십니다. 그만큼 모든 수업 내용을 완벽하게 준비해오시고, 조금이라도 더 쉽게 가르치시려고 많이 연구하셨다는 게 느껴지십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힘이 되는 말씀을 많이 해주십니다. '이번에도 모의고사를 잘 보고 수능을 못 보면 어떡하지' 라는 생각을 갖고 있을 때, 마침 '징크스를 만들려 하지 마세요. 징크스는 깨라고 만들어진겁니다.'라는 말씀을 해주셔서 이는 플래너에도 적어놓고 수능의 전날까지도 읽어보았습니다. 그 외에도 해주신 모든 말씀 한마디 한마디가 재수 생활의 걱정을 덜고 힘낼 수 있던 원동력이었습니다.


<1년 동안 선생님 강의를 들으면서>
선생님께서는 '수능국어영역은 10문제의 문학과 5문제의 문법, 30문제의 비문학으로 이루어진다.' 라고 말씀하실 정도로
본질적인 읽기 능력을 강조하십니다.
1년간 선생님과 함께 한다면 이 문학, 문법, 그리고 최고의 독해력을 얻으실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