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성공후기

치열한 노력으로 목표 대학에 입학한 여러분의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전 다음
  • 서울대학교 영어교육학과 17학번
    최규백 선생님의 수업은 무엇보다도 자세하고 꼼꼼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문법 수업을 들은 뒤로 수능 수준의 문법 문제는 두려움 없이 풀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적절한 타이밍에 던져 주시는 위트 넘치는 이야기 덕에 지루함을 느낄 새가 없었습니다. 수능 국어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선생님의 수업으로 많은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김인혜
    자세히보기
  • 서울대학교 환경재료과학과 17학번
    최규백 선생님 수업을 1년정도 들었습니다. 수업의 특징이라면 문법과 문학 둘 다 어떤 음운 또는 그 작품같은 우리가 배우는 결과들을 단순 해석이 아니라 그 작품의 작가의 인생관, 또는 그 문법에 담긴 이야기들 또한 설명해주십니다. 이렇게 국어를 배우면 변천사를 느끼고 말과 글이라는 것이 사람이 만들어가는, 스토리가 있다는 것을 느껴 배울때 더 인간적이고 흥미있는 관점에서 보게 되는거 같습니다. 비문학 또한 그 글의 필자를 생각하며 수업하시고 역시 인간적인 관점에서 왜 그렇게 쓰이는지를 알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저희에게 좋은 말씀 많이 해주시고 어떻게 살아야되는지도 가르쳐주시는 최규백쌤 짱!
    권회경
    자세히보기
  • 서강대학교 경영학부 17학번
    최규백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제일 좋았던 점은 문법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심도있는 문학이었습니다.  기초적인 문법의 토대부터 잡고 들어가 단어를 통해 반복적으로 학습, 문장으로 응용하니 어렵게만 느껴지고 포기하고 싶던 문법이 점차 이해가 갔습니다. 또한 문학작품의 기본배경, 분위기, 관련된 사자성어와 어휘를 공부하는 방식은 단순히 작품을 암기하는 것이 아닌, 진정한 국어실력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선생님의 재미있는 수업으로 배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수업 덕분에 모의고사와 수능 모두 안정적인 1등급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청강을 망설이시는 학생분, 학부모 분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박성철
    자세히보기
  •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17학번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을 때는 독서, 문학, 문법 모두 제가 정말 몰랐던 부분들까지 알려 주시고, 문법의 경우 선생님의 수업을 통해 기초가 정말 탄탄하게잡혔습니다. 또 선생님이 수업시간에 해 주시던 말씀은 힘든 반수생활을 버틸 수 있게 해준 원동력이었습니다. 선생님 덕분에 생각의 틀도 커지게 되었고 의지를 가지고 열심히생활할 수 있었습니다. 규백쌤만 믿고 힘든 수험생활 잘 이겨나가기를 바랍니다.
    이택준
    자세히보기
  • 고려대학교 자유전공학부 17학번
    모든 강의에 새로운 내용으로 혼을 담아 수업하시는 최규백선생님은 학생들의 공부 습관을 바로 잡아주시는 최고의 인생 멘토입니다. 특히 고전문학은 작가 정보부터 글을 쓰게 된 동기까지 모두알려주시고, 문법은 차원이 다른 심오한 수업을 해 주시고 학습의 기반을만들어 주십니다. 열정과 끈기만 가진 학생이라면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명품강의의 매력에 푹 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김민규
    자세히보기
글쓰기